姓 名:Vibe
英文名: Vibe
国 家:中国大陆

9548
粉丝
138
歌曲
56
专辑
56
评论

결성 (Formed)
2002년 / 대한민국
데뷰 (Debut)
2002년 (Afterglow)
구성원 (Group Members)
류재현 - 보컬
윤민수 - 보컬
감성적인 R&B 발라드를 들려주는 바이브(Vibe)는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맡고 있는 류재현과 랩퍼 신조, 보컬 윤민수로 이루어진 3인조 그룹으로 2002년 2월 발표한 데뷔 앨범 「Afterglow」에 수록된 <미워도 다시 한번>이 인기를 끌면서 주목 받게 되었다.
바이브는 멤버 세 명이 음반을 셀프 제작할 만큼의 실력을 가지고 있는데 류재현은 중학교 3학년 때부터 음반사에 소속되어 작곡가로 활동했으며 고등학교 때 드라마 [덕이]와 CF 배경음악을 만들기도 했다. 랩퍼 신조 또한 가사를 쓰고 있다. 데뷔 앨범 역시 멤버 세 명이 작사, 작곡, 편곡에서 프로듀싱까지 마친 완벽한 셀프 음반이다.
이들은 데뷔 앨범에서부터 적잖은 성공을 거뒀는데, 피아노와 어쿠스틱 기타의 전개가 편안하며 따라 부르기 쉬운 타이틀곡 <미워도 다시 한번>은 그 해 7월 가요순위프로그램에서 상위권에 올랐고, 앨범은 발매 몇 달 만에 10만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7월 대학로 S.H 클럽에서 가졌던 데뷔 첫 공연은 전석 매진되는 사태를 일으켰는데, 이들은 한국의 R&B에 관심을 갖고 있던 대만의 음반 관계자들의 눈에 띄어 러브콜을 받기도 했다.
8월 초 대만에서 음반 발매를 위한 프로모션 행사를 다녀온 이들은 8월 말부터 R&B에 힙합 리듬을 섞어 경쾌한 후속곡 로 활동했으며, 10월에는 성균관대 새천년홀에서 두 번째 라이브 공연을 가졌다. 2003년 초 현재 이들은 2집 앨범을 준비 중이다.

Vibe的留言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