姓 名:Kebee
英文名: Kebee
国 家:中国大陆

9548
粉丝
138
歌曲
56
专辑
56
评论

키비는 2000년부터 음악 창작활동을 시작. 각종 공연이나 대회, 자신의 사이트 (kebee) 를 통한 온/오프라인 음악활동을 하고 있다. 활동 초기에는 꼼꼼한 라임 메이킹(rhyme making)으로 관심을 받기 시작했으며, 「미운오리의 새끼」나「고3후기」 등의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주제들을 가사로 담아내면서 서서히 자기 음악세계를 만들어갔다.
파병반대나 성미산 살리기, 만 18세 선거권 갖기 운동, CCM 관련 공연 및 음반 참여 등의 전쟁, 환경, 정치, 종교 등의 폭넓은 사회문제와 관련된 음악작업을 꾸준히 해오면서 음악을 통해 사회와 만나는 지점을 고민하고 있다. 이 밖에 콘서트나 캠프 등의 행사기획을 하며 문화판을 만드는 경험도 계속 쌓아가고 있으며, 현재는 「라임에게 묻는 나의 목소리」라는 이름의 랩 강좌의 강사와 인디 힙합 레이블 Soul Company 의 대표 등의 다양한 포지션으로 활동 중이다.
최근에는 국악을 접목한 힙합 음악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새로운 시도를 하는 등 신인답지 않은 바쁜 활동을 하고 있다. 2004년, 감성적인 글과 음악이 어우러진「Evolutional Poems」라는 첫 번째 솔로 앨범을 발매한 키비. '어깨 힘 뺀 힙합음악' 이라는 슬로건으로 내건 그의 활동을 기대해 보자.
* 주요활동
2004 Soul Company 컴필레이션 앨범 The Bangerz 참여
조성빈 - 130 앨범 참여
Kebee - Evolutional Poems 발매
2003 성미산 살리기 행사 <같이 살자 성미산&rt; 공연
제 33주년 지구의 날 기념 <시민광장&rt; 공연
Virus - Pardon Me? 앨범 참여
신의의지 컴필레이션 앨범 People & Places Vol.1 참여
2002 Krayzie Club 첫 번째 Rap Battle 우승
만 18세 선거권 갖기 운동 <낮추자&rt; 공연
2001 'KBS 힙합대격돌 WOW' 교육인적자원부장관상 수상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PIFAN 축하공연

Kebee的留言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