ÐÕ Ãû£º푸른새벽
Ó¢ÎÄÃû: 푸른새벽
¹ú ¼Ò£ºÖйú´ó½

9548
·ÛË¿
138
¸èÇú
56
ר¼­
56
ÆÀÂÛ

홈페이지 (Homepage)
bluedawn.er.ro/
결성 (Formed)
대한민국
데뷰 (Debut)
2003년
구성원 (Group Members)
Dawn - 보컬
Sorrow - 기타
어쿠스틱하면서도 몽롱한 느낌을 표현하고 있는 푸른 새벽(Bluedawn)은 티끌사이를 가볍게 부유하는 드림 팝을 구사하는 신인 밴드.
보컬 던(Dawn)과 기타 소로우(Sorrow)로 구성된 푸른 새벽은 2001년 클럽 '빵'에서 처음 만나게 된다. 하지만 던이 더더(The The)에 가입하면서 이들의 밴드 결성은 잠시 미뤄지게 된다. 그리고 2002년 10월 두 사람은 푸른 새벽을 결성하게 된다. 이들은 던의 통신 아이디를 밴드명으로 라이브 클럽 빵에서 공연을 가지면서 데모 앨범을 제작했다. 이들은 베이시스트 없이 데모 녹음을 마쳤는데, 이는 곧 푸른 새벽의 음악적 정서를 대변하는 독특한 스타일이 되었다. 그러던 중 푸른 새벽의 녹음 마스터 앨범이 인디 레이블 '카바레 사운드'에게 전해지게 되었고, 2003년 2월 데뷔 앨범 ¡¸Bluedawn¡¹이 발매되었다.
이들의 데뷔 앨범은 푸른 새벽이 지니고 있는 독특한 사운드로 인해 한 달이 안 되어 음악 매니아들의 지지로 초판이 매진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푸른 새벽의 음악은 슬라이드 기타와 함께 공명하는 어쿠스틱하면서도 몽롱한 느낌, 던의 차분한 보컬로 인해 잔잔하면서도 청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조용한 힘을 지니고 있다고 평가 받는다. 푸른 새벽은 2003년 3월 23일 첫 공연을 가진 바 있다.

푸른새벽µÄÁôÑÔ°å